본문 바로가기

합리적인 소비일상(알뜰 리뷰)

구의동 수학학원 레벨테스트 후기 (구주이배,더해수학)

반응형

초등학교 고학년이 되니 수학 공부가 염려되네요.

이젠 수학학원에서 전문적으로 공부를 해야할 때가 온 것 같아요.

광장동과 구의동 수학학원을 검색한 후, 레벨테스트를 보고 학원을 결정해보기로 했습니다. 

제가 고민하고 있는 곳은 '구주이배'와 '더해수학학원'입니다. 

제일먼저, 구주이배에 레벨테스트 예약을 잡았습니다. 

당일날도 레벨테스트 시험 시간을 잡아줍니다. 

레벨테스트 비용은 만 원. 

 

구주이배는 올림픽 북단사거리 스타벅스와 아트박스 사이에 위치하고 있어요.

초등 카이관은 아트박스 옆 건물입니다. 

 

 

긴장한 모습이 역력하네요.

아이들이 제일 싫어하는 '레벨테스트' 시간.

이 시간안에 본인의 실력을 판가름 받아야 한다는 사실이 불안한가봅니다. 

 

구주이배 카이관입니다. 

간단한 정보를 기재한 후, 시험장으로 입장합니다. 

시험은 30분 정도 소요되구요. 결과는 당일이나, 다음날 연락옵니다. 

저는 당일 저녁에 결과 연락을 받았습니다. 

레벨테스트 결과, 심화.응용이 잘 안되어 있다고 하네요. 15문제중 심화문제가 다수 틀렸다고 했습니다. 

 

들어갈 수 있는 반은 월.수.금 반이고 학원비는 30만원 중.후반(?) 입니다. 

교재는 자체교재를 사용.


 

다음은 '더해수학학원'입니다.

 

 

 

이곳은 자기주도형 수학학원이라고 소개받아 알게되었습니다.

대형학원에서 공부해 보던 아이가 아니라, 아예 초등학교 때 부터 자기주도형 학습을 시켜보면 어떨까 하는 마음으로 상담가게 되었습니다. 

구의동 더해수학학원은 구주이배 바로 근처입니다. 

광장동.구의동 맘들은 대부분 아실만한 리더짐 3층입니다. 

 

추억의 리더짐!.

광장.구의동 아이들 중 이곳 안 거쳐간 아이들 별로 없겠죠 ^.^

 

2층이 깊은생각이고, 3층이 더해수학학원입니다. 

더해수학학원... 학원 내부가 예뻤는데 사진을 못 찍었어요.

상담하고 나오느라 사진에 내부를 제대로 담지 못했네요.

 

더해수학학원에서는 별도의 레벨테스트를 보진 않았습니다. 

어느정도까지 공부했냐고 물으셨고, 자기주도형 수학공부 경험이 있는지 물어보셨어요.

그리고 아이가 이 수업을 따라올 수 있는지 학원 수업에 대한 설명을 들었습니다. 

더해수학학원에서 공부하는 아이들 분위기가 참 좋네요.

상담실 맞은편에서 아이들 스스로 혼자서 공부하고 있었는데, 그 누구도 흐트러짐 없이 열심히 하고 있었어요.

마치 독서실에서 차분히 공부하는 아이들처럼요.

구주이배에서는 또래 아이들끼리 좀 복닥복닥한 느낌이었는데, 더해수학에 들어오니 차분하게 앉아서

자기 공부를 하는 아이들에 시선이 가네요.

학부모 입장에선 이 모습이 좀 와 닿았던 것 같아요.

 

초 5,6학년부터 수업이 가능하고 교재는 '최상위 수학'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구주이배vs더해수학...

고민중입니다. 

혼자 자기 공부를 하고 있는 아이들을 보니 더해수학학원에 좀 더 끌리긴 합니다. 

 

 

상담 끝나고, 근처 라푸 마라탕으로 향합니다. 

아이가 요즘 제일 좋아하는 '마라탕'.

엄마랑 같이 먹으러 가고 싶다고 노래를 불렀는데 오늘에서야 약속을 지키게 됐네요.

 

나:어디에 가서 수학공부하고 싶어?

아들: ...

.

.

.

 

내 입맛엔 춘리보다 < 라푸!

 

 

 

 

 

 

 

 

 

 

 

 

 

 

 

 

 

 

반응형